퀘스트다나의 보물




    자네가 좋아할 만한 정보가 있다네. 런던의 서고에서 켈트의 보물에 대해 쓰여진 수수께끼 책이 발견되었다고 하네. 난해한 켈트어로 쓰여있다는데 자네라면 읽을 수 있지 않겠나?













    분류
    [모험] 일반
    난이도

    크로노 퀘스트
    신화시대
    특징
    한 번만 가능

    의뢰 장소
    런던
    목적지
    세비야 세비야 서고



















    필요
    종류내용
    스킬

    보상
    종류내용
    두캇 보상금 : 100,000두캇
    경험치 보고시 경험치 : 70, 보고시 명성 : 90
    호칭 때를 아는 자 (신화시대)
    아이템 의뢰 알선서 4

    연속 퀘스트

    공략
    1. 런던 서고, 고고학서 2번 열람 (켈트어 필수)

    2. 런던 서고, 학자와 대화

    3. 세비야 서고, 학자와 2번 대화

    진행
    1-1. 런던 서고, 고고학서 - 영원한 봄나라

    다나의 4개의 보물, 대관석은 타라 언덕에, 브뤼냐크는 잃어버리고, 마법은 솥 클라우 솔라스는 영원의 봄나라에. 누아자로부터 루에게, 루로부터 다나 백성에 전해진 마법의 검은 바다 저쪽. 겨울을 모르는 영원한 봄의 나라로.



    1-2. 런던 서고, 고고학서 - 빛으로 번쩍이는 검

    클라우 솔라스는 누아자 아거트람의 검으로 빛나는 검이란 뜻이다. 불패의 검으로 불려, 한번 칼집에서 나오면 도망칠 수 있는 적이 없다고 하는데 자세한 것은 현재 전해지지 않는다. 다나족이 에린을 떠날 때에 가져 갔다고 한다.



    2. 런던 서고, 학자 - 티르 나 노이는 어디

    책 내용으로 보면 클라우 솔라스는 티르 나 노이에 있다는게 되는 건가요. 겨울이 없는 바다 저쪽의 나라…. 즉, 아일랜드에서 떨어진 남쪽 땅으로 배로 갈 수 있는 켈트에 연관이 있는 땅…. 옛날, 아일랜드에 지브롤터를 넘어서 배가 왔다고 합니다만….



    3-1. 세비야 서고, 학자 - 이베리아 반도로 건너간 다나

    다나가 어디에선가 이베리아반도로 와서 아일랜드로 건너가 싸움에 패해 다시 돌아왔다고 해도 이상하지는 않죠. 켈트인, 그리고 다나들은 금발 푸른눈의 부족이라고 하는데 이 주변에 금발 일족이 왔다는 말은 없습니다. 하지만….



    3-2. 세비야 서고, 학자 - 검은 머리의 켈트

    이 땅에 있던 민족이 그렇습니다만 켈트인 중에는 머리카락과 눈동자의 색깔이 검은 사람도 존재했다고 전해집니다. 만약 다나 일족중에 머리카락도 눈도 검은 색의 사람이 있었다면 특별히 기록에 남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 곳에 적응한게 아닐까요.



    결론 - 다나의 보물

    클라우 솔라스는 영원한 봄나라에 있는 모양이다. 기후나 과거의 교류를 생각하면 그 나라는 이베리아반도일 가능성이 있다. 이베리아반도에는 다나의 전통이 없는데 이것은 이 땅에 온 다나 일족이 현지의 백성과 닮은 외모였기 때문에 이동이 눈이 띄지 않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과 그 외 모든 지적 재산권은 KOEI에 귀속됩니다.
  •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팁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은 해당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는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자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내용 중 잘못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해주거나 직접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