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환상의 코끼리




    옛날에는 이 근처에도 코끼리가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지금은 아무도 코끼리를 본 적이 없다네. 그러니까 괴상한 그림이 나돌고 있는 것이겠지. 하지만, 어째서 코끼리는 사라져버린거지? 코끼리에 대해 더 조사해 보면 원인을 알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












    분류
    [모험] 일반
    난이도

    특징
    한 번만 가능
    의뢰 장소
    나폴리, 베네치아

    목적지
    나폴리 나폴리 서고



















    필요
    종류내용
    스킬

    보상
    종류내용
    두캇 보상금 : 15,000두캇
    경험치 보고시 경험치 : 20, 보고시 명성 : 30

    연속 퀘스트

    공략
    1. 나폴리 서고, 학자와 대화

    2. 나폴리 서고, 고고학서 3회 열람

    3. 나폴리 서고, 학자와 대화

    진행
    1. 나폴리 서고, 학자 - 코끼리와 코끼리 조련사

    기록에 의하면 코끼리는 등에 탄 조련사의 뜻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로마군은 코끼리 조련사를 먼저 죽이도록 명령한 모양이에요. 코끼리 조련사가 죽으면 코끼리는 불끈해 자기편의 진지까지 난폭하게 짓밟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옛 자료가 여러가지 있습니다.



    2-1. 나폴리 서고, 고고학서 - 한니발 전기

    37마리의 코끼리를 끌고 이베리아반도를 출발한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던 것은 론강 횡단이었다. 코끼리는 급류에서는 수영하지 못한다. 우리들은 뗏목으로 만든 다리 위로 흙을 뿌려 육지처럼 보여서 무서워하는 코끼리를 건너게 했다. 움츠리며 움직이지 못하는 코끼리는 조련사가 달래 무사히 모두 다리를 건넜다.



    2-2. 나폴리 서고, 고고학서 - 알프스의 코끼리

    론강 횡단의 다음은 알프스를 넘어야 했다. 장군은 알로브로게스족을 걱정했지만 코끼리에게 두려움을 느낀건지 습격없이 우리들은 무사히 포 강 유역에 이르렀다. 우리들은 승리하며 나아갔지만 자마에서 패해 두번 다시 싸움에 코끼리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조약을 로마와 맺었다.



    2-3. 나폴리 서고, 고고학서 - 로마 식 코끼리 대책

    전장에서는 코끼리에게 술을 먹여 흥분상태에 빠지게 하는데, 흥분한 코끼리는 적이건 자기편이건 상관없이 밟아 죽일 우려가 있어서 방심한 코끼리 조련사가 죽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코끼리를 쓸 경우는 언제나 죽일 준비를 해 두어야 한다. 코끼리의 뒷다리 무릎이나 코를 도끼로 자르거나 배를 창으로 찌르는게 효과적이다.



    3. 나폴리 서고, 학자 - 섬세한 동물

    코끼리는 거대한 몸과 달리 섬세한 동물인 모양입니다. 많이 먹는것 치곤 쉽게 지치고 사람에게 길들여 지기까지 조련에 시간이 들고 죽어도 보충은 힘들고 작은 회전을 못합니다. 자연히 점점 사용하지 않게 되어 이 주변에서 사라지게 된 거겠죠.



    결론 - 환상의 코끼리

    보기와는 달리 섬세하고 겁장이인 코끼리는 몸집이 커서 작은 회전을 못하고 코끼리 조련사가 죽으면 흥분해서 적이건 자기편이건 관계없이 공격하기 때문에 제어가 어려웠다고 한다. 게다가 식사면에서도 유지비가 많이 들어 점점 사용하지 않게 되었으며 드디어 이탈리아반도에서 사라져 갔다.
  •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과 그 외 모든 지적 재산권은 KOEI에 귀속됩니다.
  •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팁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은 해당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는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자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내용 중 잘못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해주거나 직접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