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현자의 연금술서




    알렉산드리아의 서고에서 낡은 연금술서가 발견됐다고 하네. 어쩌면 아조트에대해 적혀있을지도 모르지만 연금술서는 난해하여 무슨 내용인지 읽지 못한다고 하네. 일단 현지에 가보는게 어때?













    분류
    [모험] 일반
    난이도

    크로노 퀘스트
    16세기 2기
    특징
    한 번만 가능

    의뢰 장소
    나폴리, 베네치아, 아테네, 이스탄불, 튀니스
    목적지
    베네치아 파라셀수스저택(베네치아)



















    필요
    종류내용
    스킬

    보상
    종류내용
    두캇 보상금 : 50,000두캇
    경험치 보고시 경험치 : 40, 보고시 명성 : 50
    호칭 때를 아는 자(16세기-2)
    아이템 의뢰 알선서 8

    연속 퀘스트

    공략
    1. 알렉산드리아 서고, 학자와 대화

    2. 알렉산드리아, 항구관리와 서고 사이 골목의 주술사와 2번 대화

    3. 파라셀수스저택(베네치아), 파라셀수스와 2번 대화 (두 번째 대화에 그리스어 필요)

    진행
    1. 알렉산드리아 서고, 학자 - 의미를 알 수 없는 책

    발견된 연금술서는 서고에 있습니다. 어떤 저명한 연금술사가 굉장히 귀중한 책이라 하셨는데 전 읽어도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그 연금술사에게 물어도 아무것도 대답해주지 않으시고….

    깊이 숨겨져 있었기 때문에 아마도 귀중한 것 같기는 합니다만.



    2-1. 알렉산드리아, 주술사 - 지혜로운 자와 어리석은 자를 선별하기 위해

    연금술서의 내용을 모르겠다고? 연금술사에게 물어도 알려주지 않는다고? 연금술서의 내용은 친절하고 정중하다네. 읽으면 누구든지 연금술사가 될 수 있지. 그런데 일부러 난해한 언어로 적혀있지. 왜라고 생각하나?

    지식을 전수할 가치가 있는 자와 그렇지 않은 자를 선별하기 위해서라네.



    2-2. 알렉산드리아, 주술사 - 연금술서를 만드는 말

    연금술사가 될 수 있는 자격은 연금술서의 난해한 기술을 마지막까지 읽어낼 수 있는 사람뿐이야. 처음부분에 실행하는 작업이 마지막에 기술되어져 있거나 하나의 작업이 다른 장에 따로따로 기록되어져 있거나 일부러 틀린 방법이 적혀 있기도 하네. 연금술사가 되려면 많은 시행착오와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거지.



    3-1. 파라셀수스저택, 파라셀수스 - 이상한 말을 하는 사람

    이것으로 자네에게 간단한 것을 가르쳐 주지. 그리스어는 잘하나? 다음에 하는 얘기를 이해하기 위해서 필요하다네. 「화산에 살고 있는 대장공의 태양을 만드는 이야기」 이것만 보면 무슨 희곡같지만 잘 생각해 보라구. 그리스어, 화산의 대장공…. 그리스 신화의 헤파이스토스라네



    3-2. 파라셀수스저택, 파라셀수스 - 발상의 전환

    헤파이스토스라고 하면 여성을 만들어내거나 신들의 무기를 만들어낸 대장장이신이지. 가치가 없는 것에서 귀중한 것을 만들어낸다고 하네. 그리고 옛날부터 금은 그 광채와 가치가 태양과 비교될 수 있는 존재이지. 그것을 생각하면 가치가 없는 것에서 금을 만들어내는 이야기 즉 연금술서를 말하네



    결론 - 현자의 연금술서

    알렉산드리아에서 발견된 연금술서는 귀중한 책이지만 내용을 알기가 어렵다고 한다. 연금술서의 내용자체는 친절하게 기록되어 있지만 지식을 전수하는 자를 선별하기 위해 일부러 난해하게 기록되어져 있다고 한다.

    발상의 전환과 의역이 필요할 것같다.
  •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과 그 외 모든 지적 재산권은 KOEI에 귀속됩니다.
  •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팁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은 해당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는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자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내용 중 잘못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해주거나 직접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