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진정한 최남단




    자네, 전에 희망봉에 대해서 조사해 주었지. 그때는 폭풍우나 바람의 상태 등, 기후를 중심으로 조사해 주었을 것이다. 이번은 지형 조사다. 디아스 제독이 도착한 희망봉은 아프리카 최남단이 아니라고하는 말이 있어서 말이야. 사실인지 어떤지 확인하고 싶다. 우선은 제독에게 묻도록 하게.












    분류
    [모험] 일반
    난이도

    의뢰 장소
    리스본
    목적지
    아굴라스 곶 (1077, 6106)

    발견물
    [지리] 2 아굴라스곶



















    필요
    종류내용
    스킬

    보상
    종류내용
    두캇 보상금 : 62,000두캇
    경험치 발견 경험치 : 230, 카드 획득 경험치 : 115, 보고시 경험치 : 180, 보고시 명성 : 170
    아이템 항해기술입문 1

    연속 퀘스트

    공략
    1. 리스본, 디아스 제독과 대화.

    2. 리스본, 항구 관리와 대화.

    3. 리스본, 디아스 제독과 대화.

    4. 리스본, 항구 관리와 대화.

    5. 케이프타운, 청년과 대화. (도시 북쪽, 주점 뒷골목에 위치)

    6. 출항 후 해안선 따라 항해하다가 아굴라스 곶 해역으로 바뀌면 인식.
    1077, 6106
    tabindex=0>
    ×
    1077, 6106
    지도 출처 : 루아노

    진행
    1. 리스본, 디아스 제독 - 디아스 제독의 옛날 이야기

    희망봉 도달 때의 이야기인가…. 그것은 힘든 일이었다. 지금에 말하는 카리비브와 케이프타운의 사이쯤일까, 거기서 폭풍우를 만났지…. 10일 이상 항해한 뒤에 북쪽으로 진로를 취했던 것이다. 겨우 육지가 보이고 석주를 세워 국왕에게 성과를 보고했다. 자세한 항해 기록은 항구 관리가 가지고 있을 것이다



    2. 리스본, 항구 관리 - 항해 기록

    디아스 제독의 함대는, 폭풍우가 떠난 뒤에 동쪽으로 진로를 취하고 있었습니다. 아프리카 연안을 남하해 육지가 안 보이게 되었을 때 동쪽을 향하는 것이 선원의 정석입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전진해도 육지는 안 보였다고 합니다. 거기서 남단을 지났다고 생각하여 북쪽으로 진로를 취한 제독의 직감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리스본, 디아스 제독 - 인도 항로의 반응

    어떤 장소를 지나자, 해안선은 북쪽으로 연결되어 있었다. 나는 거기가 아프리카의 남단이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여기를 넘어가면 언젠가는 인도에 도착하는 것이라고. 선원들은 거기까지가 한계였다. 명확한 실적도 있었기에, 나는 조금 북상해 희망봉에 석주를 세우고 귀로에 들었던 것이다.



    4. 리스본, 항구 관리 - 희망봉은 최남단이 아니다

    디아스 제독의 이야기대로, 희망봉은 아프리카의 최남단은 아닙니다. 그러나 세상은 디아스 제독의 공적을 기린 나머지, 희망봉을 최남단이라고 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결국 잘못된 상식이 되어 버렸습니다. 케이프타운의 거주자에게 이야기를 듣고, 실제의 지형을 보고 오면 좋을 것입니다.



    5. 케이프타운, 청년 - 폭풍우가 많은 해역

    아, 유럽의 녀석들은 희망봉인가로 불리고 있는 저기가 남단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건가? 척 봐도 알텐데, 더 남쪽으로 육지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이야. 최남단에 도달해도 너무 오래 있지는 말게. 폭풍우를 만나 돌아올 수 없게 된다.



    결론 - 진정한 최남단을 찾아라

    디아스 제독이 찾아낸 희망봉은 발견된 곶 중의 하나이며, 최남단의 곶은 아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의 인식은 잘못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케이프타운으로부터 해안선을 남하해 최남단에 도착하면 `인식`을 해보자.
  •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과 그 외 모든 지적 재산권은 KOEI에 귀속됩니다.
  •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팁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은 해당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는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자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내용 중 잘못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해주거나 직접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