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뇌신이 초래하는 것




    이 도시의 학자로부터 의뢰가 와있네. 정리하고 있던 문헌에서 들어본 적도 없는 기술이 적혀 있었던 모양인데, 그 해명을 거들어 달라고 하는군. 자세한 것은 학자에게 물어 보게.














    분류
    [모험] 일반
    난이도

    크로노 퀘스트
    15세기 2기
    특징
    한 번만 가능

    의뢰 장소
    캘리컷
    목적지
    지아딘 지아딘 북서쪽

    발견물
    [종교유물] 5 에메랄드 불상



















    필요
    종류내용
    스킬

    보상
    종류내용
    두캇 보상금 : 160,000두캇, 선금 : 10,000두캇
    경험치 발견 경험치 : 1,144, 카드 획득 경험치 : 572, 보고시 경험치 : 500, 보고시 명성 : 330
    호칭 때를 아는 자(15세기-2)
    아이템 의뢰 알선서 9

    연결 지도/퀘스트

    공략
    1. 캘리컷, 학자와 3번 대화

    2. 로프부리, 주점주인과 대화

    3. 로프부리, 도시관리와 2번 대화

    4. 로프부리, 항구관리 근처 주민과 대화

    5. 지아딘, 도시관리와 2번 대화

    6. 지아딘 북서쪽, 북서쪽 큰바위에서 남동쪽 지점을 탐색
    지아딘 북서쪽
    지도 출처 : 여주해신

    진행
    1-1. 백년전의 낙뢰

    약 백년 정도 전에, 챠오프라야 강의 한참 상류 쪽에 있는 치앙라이지방에 대규모의 낙뢰가 있었습니다. 그 번개는 사원에 떨어져 불탑이 하나 파괴 됐다고 합니다. 낙뢰가 있었던 일이 쓰여져 있는 문헌은 많지만, 불탑이 파괴 된 일에 관해서 쓰여져 있는 것은 그것 하나뿐입니다.



    1-2. 불가해한 기록

    이상하다고 생각되지 않습니까? 대규모의 낙뢰가 있었다면 피해상태나 인명피해의 유무, 사후처리 등에 관해서 쓰여 있는 것이 당연 할텐데. 그렇지 않다면 기록을 남길 의미가 없습니다. 단순한 실수라고 생각 되어지기도 합니다만…



    1-3. 은닉하는 이유

    어쩌면 번개가 떨어져 파괴된 불탑에 무언가 숨기지 않으면 안 되는 비밀이 있었던 것은 아닐까 하고 저는 생각 했습니다. 저의 지나친 생각이라면 좋겠습니다만…. 근처의 로프부리에서 이야기를 들어 보십시오.



    2. 안에서 무서운 것이

    백 년 전의 낙뢰 말이지. 이야기는 들은 적이 있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사원에 떨어져 불탑이 파괴됐다고 했던 것 같은데. 그 불탑에서 무서운 것이 나와서 그 당시의 사람들은 될 수 있는 한 입에 올리지 않았던 모양이야. 그 무서운 것이란 뭘까. 좀 궁금해 지는데.



    3-1. 나온 것은 에메랄드의 상

    함부로 말하지 말게! 불탑 속에서 나온 것은 불상이라네. 전신이 에메랄드로 만들어진. …뭐, 무서운 것이라고 하는 것도 전혀 틀린 말은 아닐지도 모르지만…, 그 불상을 둘러싸고 격렬한 전쟁도 일어났으니까 말이야.



    3-2. 상을 둘러싸고 일어난 전쟁

    그 때문에 불상을 소지하는 왕은 몇 번이고 그 상의 안치 장소를 이동하곤 했지. 하지만 곧 장소는 발각되고 약탈전쟁이 일어났지…. 화가 치민 왕은, 부하에게 조차도 알리지 않고 혼자서 상을 이동시켰던 거야. 그리고, 상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게 되었어. 이건 바로 최근의 일이라네.



    4. 흰 코끼리

    그 이야기와 관련이 있을지 어쩔지는 모르지만, 치앙라이 쪽에서부터 흰 코끼리가 동쪽을 향해서 걸어가고 있는 것을 본 사람이 있어, 흰 코끼리는 왕에게 헌상 되는 것이라서, 가까이 가서 잡으려고 했는데 싹 사라져 버렸다지.



    5-1. 미얀마의 침공이유

    최근 이 북쪽의 산악 지대에 미얀마의 세력이 공격해 왔네. 무엇을 명목으로 공격해 왔는지 몰라. 스코타이와 아유타야를 넘어 여기까지 올 이유가 있었을까? 뭔가 중요한 보물이라도 있나…



    5-2. 흰 코끼리의 목격 정보

    흰 코끼리? 그러고 보니, 한때 산악 지대 쪽에서 봤다고 하는 보고가 있었지. 미얀마의 세력이 공격해 온 것은 흰 코끼리가 왔었던 이후의 일이지. …혹시, 미얀마의 세력은 흰 코끼리를 빼앗으러 온 것일까?



    결론 - 뇌신이 초래하는것

    백 년 전의 번개는 불탑에 떨어져 에메랄드의 불상이 나온 것이 확실 한 것 같다. 그 근처에서는 에메랄드는 산출되지 않기 때문에 비취라고 생각된다. 이야기를 정리하면, 그 불상을 노려서 공격해 오는 나라가 많았기 때문에 흰 코끼리로 운반해서 지아딘의 북쪽에 안치했을 것이다. 서둘러서 찾아 보자.
  •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과 그 외 모든 지적 재산권은 KOEI에 귀속됩니다.
  •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팁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은 해당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는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자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내용 중 잘못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해주거나 직접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