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페르메르의 시행착오




    이 도시의 대장장이가 페르메르의 그림을 몇 번 본 적이 있는 자네에게 꼭 부탁한다며 의뢰를 해 왔네. 페르메르는 일전에 그린 그림 중에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있어서 시행착오를 거듭한 모양이야. 뭐가 마음에 안 들어서 어떻게 대처했는지 조사해주게. 암스테르담에서 물어보면 좋을 거야.












    분류
    [모험] 일반
    난이도

    의뢰 장소
    스톡홀름
    목적지
    암스테르담 메르카토르저택(암스테르담)

    발견물
    [미술품] 3 음악 연습
















    필요
    종류내용
    스킬
    선행 발견/퀘스트
    명성 모험 : 10,111

    보상
    종류내용
    두캇 보상금 : 96,000두캇
    경험치 발견 경험치 : 510, 카드 획득 경험치 : 255, 보고시 경험치 : 150, 보고시 명성 : 150
    아이템 의뢰 알선서 6

    공략
    1. 암스테르담, 광장의 미술상과 2번 대화

    2. 메르카토르저택(암스테르담), 벽난로 오른쪽의 그림 앞에서 탐색

    진행
    1-1. 암스테르담, 미술상 - 저쪽을 세우면 이쪽이 무너지고

    페르메르는 공간 구성과 투시도법에 엄격하지요. 그가 고민했던 것은 투시도법입니다. 실내를 그릴 때는 아무래도 마루바닥의 문양이 비뚤어져버립니다. 방의 구석으로 가면 갈수록 더 그렇지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다고 생각하십니까?



    1-2. 암스테르담, 미술상 - 눈가림

    정답은 간단합니다. 비뚤어지는 부분을 감추었습니다. 대형 가구를 놓았지요. 그가 대단한 것은 그렇게 가구를 배치해서 눈가림을 해도 전체 공간의 구성이나 균형이 깨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단지 배치만 한다고 해서 위화감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림은 메르카토 씨 집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결론 - 페르메르의 시행착오

    페르메르는 투시도법에 의해 입체를 평면에 그렸을 때 발생하는 굴곡을 고민하다가 굴곡 부분을 다른 물건으로 감추는 것으로 해결했다고 한다. 페르메르의 뛰어난 공간 구성으로 전혀 위화감 없이 완성된 모양이다.

    그림은 메르카토르저택에 있다고 한다.
  •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과 그 외 모든 지적 재산권은 KOEI에 귀속됩니다.
  •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팁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은 해당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는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자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내용 중 잘못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해주거나 직접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