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왕자의 미련




    음…. 사실은 낯선 젊은이로부터 의뢰가 들어왔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모르겠어. 그렇지, 자네처럼 실력 있는 항해자라면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그 젊은이는 네모난 돌을 찾고 있었는데, 자세한 걸 물어보려고 했더니 어디론가 사라져 버렸어…













    분류
    [모험] 일반
    난이도

    특징
    한 번만 가능
    의뢰 장소
    한양

    목적지
    포항
    발견물
    [종교유물] 4 주천석
















    필요
    종류내용
    스킬
    추가 : 조선어 1

    보상
    종류내용
    두캇 보상금 : 75,000두캇
    경험치 발견 경험치 : 650, 카드 획득 경험치 : 325, 보고시 경험치 : 140, 보고시 명성 : 130
    아이템 의뢰 알선서 7, 주천석의 술 1

    공략
    1. 한양 서고, 학자와 대화

    2. 한양 서고, 종교학서 2회 열람(조선어 필수)

    3. 한양 서고, 학자와 대화

    4. 한양, 도시관리와 2회 대화

    5. 한양, 주막 주인과 2회 대화

    6. 한양, 항구관리와 대화

    7. 포항, 남서쪽 끝 해안가에서 탐색

    진행
    1. 한양 서고, 학자 - 돌에 대한 기술

    네모난 돌이라고요…. 아, 잠깐만요.

    …사실은 며칠 전에 제목도 없는 문헌을 어느 젊은이가 맡겨 놓고 갔는데, 거기에 그런 돌에 대한 기술이 있었던 것 같아요…. 음, 어디에 뒀지…? 당신도 찾아 보세요. 아마, 종교학 책장에…



    2-1. 한양 서고, 종교학서 - 제목이 없는 문헌

    …붙잡힌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왕자는 어느 보물을 가지고 여행을 떠났다. 그 보물이란, 중앙이 움푹 들어간 네모난 돌이었는데, 그 부분에 물을 부어두면, 물이 술로 변한다고 한다. 타국의 왕이 이 돌을 갖고 싶어했지만, 왕자는 거절했다…



    2-2. 한양 서고, 종교학서 - 왕자의 판단

    …타국의 왕은 강제로 그 돌을 빼앗을 생각이었는데, 이것을 미리 알아챈 왕자는 돌을 바다에 던져 버렸다고 했다. 화가난 타국의 왕은 그 왕자를 무단으로 처형했다. 이로 인해, 타국의 왕은 신라의 왕으로부터 문책을 받고 중죄에 처해졌다. 그 돌로 구하려고 했던 왕자의 아버지의 행방은 알 수 없다…



    3. 한양 서고, 학자 - 신화 속의 돌

    흠, 이 책에는 신화가 기록되어 있었네요. 그런데, 그 젊은이는 왜 이것을…. 어쨌든 네모난 돌에 관한 이야기는 이게 다에요. 아, 그리고 보니 예전에 이곳의 도시관리가 이런 돌을 가지고 있는 걸 봤어요…



    4-1. 한양, 도시관리 - 왕자의 전언

    호오, 그 전승을 알고 있다니 대단하군. 그런데 한 가지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나? 왕자의 목숨을 빼앗은 타국의 왕은, 왜 벌을 받았을까. …맞아, 왕자는 죽기 전에 모든 일을 기록해 두었던 거야. 그리고 신라의 왕이 그 사실을 알게 되었던 거지.



    4-2. 한양, 도시관리 - 가짜였다

    그 왕자는 아마 자신의 의지를 알리려고 필사적이었을 거야…. 음? 내가 가지고 있는 돌 말인가? 그건 가짜야. 진짜일 리가 없지 않나! 물이 술로 변하는 돌이 있다면, 주점주인한테 벌써 자랑했을 거네!



    5-1. 한양, 주막 주인 -「제주도 앞바다에 던졌다」

    아~, 자네인가. 조금 전에 매우 심각한 표정을 한 젊은이가 자네에게 무슨 물건을 찾아달라고 부탁했다던데, 찾아주었나? 제주도 앞바다에 던져 버렸다고 혼자 중얼거렸는데…. 그 젊은이는 대체 뭘 던져 버렸다는 건가?

    …낯선 얼굴이었는데 여행하는 사람일까? 음…



    5-2. 한양, 주막 주인 - 던진 물건

    음, 제주도 앞바다에 던져 버렸다면, 그게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벌써 파도에 휩쓸려갔을 거야. 그렇게 심각한 표정인 걸 보면 상당히 소중한 물건이었나 봐. 나는 조류의 흐름은 잘 모르지만…. 포항 근처에 표착했다면 좋을 텐데.



    6. 한양, 항구관리 -「아버지를 구출할 수 있다」

    흠, 포항에 간다고요? 그럼, 그 젊은이가 말했던 사람이 당신이었네요. 아, 조금 전에 어떤 낯선 젊은이가 포항으로 가는 사람이 자기가 잃어 버린 물건을 찾아줄 거라며, 이제 아버지를 구할 수 있다고 했어요…,

    그런데 무엇을 찾으러 가는 거에요?



    결론 - 왕자의 원한을 풀어라

    세월이 흐른 지금도, 왕자의 영혼은 그 불가사의한 돌로 아버지를 구하려고 이 세상에 머물고 있는 것일까. 그 돌은 어쩌면 포항에 표착했을는지도 모른다. 한번 가 보자.
  •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과 그 외 모든 지적 재산권은 KOEI에 귀속됩니다.
  •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팁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은 해당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는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자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내용 중 잘못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해주거나 직접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