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에도를 지탱하는 식량 기반




    에도의 도시관리가 도시 가꾸기를 위해 주변의 어업조사를 의뢰해왔네. 주민의 식생활을 지탱하는 기반을 정비할 셈인 듯하네.

    지금 그 지역의 물류의 요충지는 사카이네. 우선 그곳의 항구 주변에서 조사해보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거야.












    분류
    [모험] 일반
    난이도

    의뢰 장소
    자카르타
    목적지
    동아시아 동부 (6614, 3365)

    발견물
    [지리] 2 쿠주쿠리하마
















    필요
    종류내용
    스킬
    선행 발견/퀘스트

    보상
    종류내용
    두캇 보상금 : 102,000두캇, 선금 : 10,000두캇
    경험치 발견 경험치 : 290, 카드 획득 경험치 : 145, 보고시 경험치 : 160, 보고시 명성 : 150
    아이템 의뢰 알선서 3

    공략
    1. 사카이, 항구관리와 대화

    2. 사카이, 주점 뱃사람과 대화 x2

    3. 사카이, 주점 교역상과 대화 x2

    4. 동아시아 동부, 에도 부근에서 관찰, 인식(6614,3365)
    6614, 3365
    tabindex=0>
    ×
    6614, 3365
    지도 출처 : 루아노

    진행
    1. 사카이, 항구관리 - 에도로 가는 상부의 어부

    에도의 식량 기반을 다지는 조사입니까? 에도의 높으신 분께서 여기 어부를 불러모으는 건 그런 이유였군요. 이 근해의 어업 방식을 에도 연안에도 응용할 수 있다는 거겠죠. 뱃사람한테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자세하게 이야기해 줄 겁니다.



    2-1. 사카이, 뱃사람 - 해류를 타고

    에도로 가는 이 부근의 어부는, 높은 분에게 불려가는 사람만 있는게 아니야. 사카이 남쪽에 있는 기슈라는 곳의 어부는 북동쪽으로 흐르는 해류를 타고 이주한다고 들었네. 강풍에 떠내려간 기슈의 선박이 에도 부근의 해안에 표착한 것이 그 시작이라던데….



    2-2. 사카이, 뱃사람 - 연안 밖에서 정어리 잡이

    그 때 선박에 탔던 어부가 지인망이라는 그물을 사용한 낚시법을 퍼뜨렸나 봐. 에도 만의 바깥쪽에서는 정어리가 많이 잡히는데, 그 정어리를 몽땅 잡는데 활약했다고 들었어. …흠, 거기 있는 교역상 양반! 눈빛이 수상한데, 뭐 하고 싶은 이야기라도 있나?



    3-1. 사카이, 교역상 - 정어리 활용법

    아, 미안. 정어리라는 말에 나도 모르게 귀가 솔깃해졌네. 요전에 정어리는 먹기만 하는 게 아니라, 밭의 비료로도 사용한다는 소문을 들었거든. 정어리를 많이 잡아서 다 먹지 못하고 남으면, 그 녀석을 비료로 사용해서 밭의 농작물도 늘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 게다가….



    3-2. 사카이, 교역상 - 긴 해안에서 잡히는 정어리

    그 어장 주변에는 엄청나게 긴 해안이 있다는군. 거기서 그물을 사용해 정어리를 잡으면 다른 음식도 늘어날 거고, 그렇게 되면 내 장사도 바빠지겠지! 그럼 에도 사람들도 풍요로워지고, 에도는 앞으로 점점 더 커질 거야.



    결론 - 에도를 지탱하는 해안

    에도 부근의 어업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정어리를 사용한 비료 정보도 입수했다. 에도 근방의 정어리 어획량이 증가하면 농업의 수확량의 증가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외해에 접한 긴 해안도 어장으로서 전망이 있다고 한다. 에도 동쪽의 해안을 조사해서 보고하자.
  •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과 그 외 모든 지적 재산권은 KOEI에 귀속됩니다.
  •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팁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은 해당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는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자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내용 중 잘못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해주거나 직접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