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얌전한 상어




    자네가 전에 조사해준 고래상어는 온순한 성격이었다지? 실은 대륙 북부의 바다에도 온순하다고 해야 할지, 어리버리하다고 해야 할지… 그런 상어가 있다더군. 그 녀석을 조사하는 게 이번 의뢰라네. 선주라면 뭔가 알지 않을까?












    분류
    [모험] 일반
    난이도

    의뢰 장소
    산토도밍고
    목적지
    버뮤다제도 앞바다 (13232, 3429)

    발견물
    [해양생물] 3 돌묵상어



















    필요
    종류내용
    스킬

    보상
    종류내용
    두캇 보상금 : 79,000두캇
    경험치 발견 경험치 : 480, 카드 획득 경험치 : 240, 보고시 경험치 : 140, 보고시 명성 : 140
    아이템 의뢰 알선서 6

    연속 퀘스트

    공략
    1. 산토도밍고, 선주(문지기 앞쪽) 대화 2번

    2. 버뮤다제도 앞바다, 보스턴과 나소 중간 부근에서 생태조사
    13232, 3429
    tabindex=0>
    ×
    13232, 3429
    지도 출처 : 루아노

    진행
    1. 산토도밍고 선주 - 느긋하고 태평하게

    온순하고 어리버리하다고…? 맞아, 느긋하다고 해야 할지 태평하다고 해야 할지, 보고 있으면 마음이 차분해지는 상어라네. 내가 수습 어부였을 때 대장한테서 그게 상어라는 말을 듣고 무척 놀랐었지. 그도 그럴 것이, 수면에 입을 쩍 벌리고 멍~하니 있더라니까.



    2. 산토도밍고 선주 - 햇볕을 쬐듯

    대장은 그게 녀석이 식사하는 모습이라고 했네. 처음 봤을 땐 햇볕을 쬐고 있는 줄 알고 괜히 마음이 포근해졌었지. 배 주위를 맴도는 일도 있지만, 공격성은 없네. 사람을 따르는 녀석이야. 지금 시기라면 북쪽 대륙 근처에서 볼 수 있을걸세.



    결론 - 느긋하게

    공격성도 없고 사람을 잘 따르며, 보고 있으면 마음이 포근해지는 상어가 있다고 한다. 수면에 입을 벌리고 식사하는 모습이 마치 햇볕을 쬐는 것처럼 보인다고 한다. 대체 어떻게 생긴 상어일까? 실물을 보기 위해 대륙 북부를 조사해보자.
  •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과 그 외 모든 지적 재산권은 KOEI에 귀속됩니다.
  •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팁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은 해당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는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자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내용 중 잘못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해주거나 직접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