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흙의 정령의 전승




    이전 '세계의 구성 요소'로서 4대 원소 중 '물'에 대해 조사해 주셨죠. 만약 남은 3개의 4대 원소에 대해 흥미가 있으시다면, 꼭 이 의뢰를 받아주셨으면 하는데… …












    분류
    [모험] 전승
    난이도

    의뢰 장소
    사그레스
    목적지
    흑해 북동쪽 해안

    발견물
    [전승] 5 노움



















    필요
    종류내용
    스킬
    기타 운디네 발견(기존에 발견한 상태여도 다시 하셔야 합니다)으로 전승 힌트 획득

    보상
    종류내용
    두캇 보상금 : 398,000두캇, 선금 : 40,000두캇
    경험치 발견 경험치 : 1,060, 카드 획득 경험치 : 530, 보고시 경험치 : 480, 보고시 명성 : 480

    연속 퀘스트

    공략
    1. 사그레스 저택, 엔리케와 2회 대화

    2. 파라셀수스저택(베네치아), 파라셀수스와 3회 대화

    3. 메르카토르저택(암스테르담), 메르카토르와 대화

    4. 아테네 서고, 학자와 2회 대화

    5. 흑해 북동쪽 해안, 남서쪽 뾰족바위에서 북동 방향으로 약간 이동한 위치(맵 중앙 못 간 지점) 질과 대화로 자동 발견
    흑해 북동쪽 해안

    진행
    1-1. 사그레스 저택, 엔리케 - 4대 원소의 재탐구

    이전 조사에서 세계를 구성하는 4대 원소에는 해당 속성을 관장하는 정령이 존재한다고 시사했죠. 이미 물의 정령 운디네에 대해서는 보고해 주셨는데, 매우 흥미로운 이야기였어요.

    만약 모든 4대 원소의 정령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



    1-2. 사그레스 저택, 엔리케 - 탐구의 끝

    … …항해 사업에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세계의 구성 요소를 아는 것은 해류와 풍향, 기상 이해로 이어지겠죠. 이를 통해 얻는 이익은 매우 클 거예요. 물론 이 조사는 연금술 권위자인 파라켈수스 님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만… …



    2-1 파라셀수스저택, 파라셀수스 - 요정의 서' 해금

    흐음, 내 연구를 그렇게까지 높이 평가하다니 영광이군. '요정의 서'는 외부 반출을 피하고 싶었지만, 왕자님의 부탁이라면 협력해야겠지. 더 연구할 기회이기도 하고. 자. 지난번에 조사한 운디네는 내가 예전에 만난 적이 있어 쉽게 찾았지만… …



    2-2. 파라셀수스저택, 파라셀수스 - 노움에 대해

    … …남은 세 정령에 대해서는 전승에 따라 처음부터 찾아야만 하네. 음, 우선 어느 정도 짐작이 가는 흙의 정령부터 찾도록 할까. 흙을 관장하는 정령, 즉 노움은 긴 수염을 가진 작은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광맥과 보물, 비옥한 토양을 찾아내는 힘이 있다고 하네… …



    2-3. 파라셀수스저택, 파라셀수스 - 노움과 만나는 방법

    … …노움은 땅에 쌓인 양분을 양식으로 삼고 있으며, 평소에는 양분이 부족한 땅에는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지. 반대로 말하자면 매우 비옥한 토지에는 지상이어도 나타난다는 뜻이야. 남은 건 지리에 대해 잘 아는 학자에게 물어보게. 암스테르담에 뛰어난 지리학자가 있다던데… …



    3. 메르카토르저택, 메르카토르 - 비옥한 대지를 찾아

    비옥한 토지라. 먼 고대에는 중동에 '비옥한 초승달 지대'라 불리는 거대한 곡창 지대가 있었다고 하는데… … 요즘에는 흑해 쪽이지. 그 주변은 보리의 대량 생산지로 '유럽의 빵 바구니'라 불리니까. 아테네의 학자라면 정확한 위치를 알거야.



    4-1. 아테네 서고, 학자 - 유럽의 빵 바구니

    역시 메르카토르 씨는 잘 아시는군요. 흑해의 연안 지역, 특히 북동쪽은 고대로부터 현재까지 비옥한 곡창 지대로서 유명하죠. 토양의 비옥함은 경작할 때 비료를 전혀 뿌리지 않아도 될 정도예요. 그 덕에 해당 토지의 농민들은 비료라는 개념 자체를 모른다고 하더군요… …



    4-2. 아테네 서고, 학자 - 토양과 정령

    … …노움이라는 정령에 대해 저는 모르지만, 흑해 북동쪽 해안의 토양이라면 흙의 정령이 나타날 만하군요. 아니, 오히려 반대로 정령이 있기에 비옥한 토양인 걸지도 모르죠. 곧바로 가 보시는 게 어떨까요?



    5. 흑해 북동쪽 해안, 질 - 질의 기대

    엔리케의 부하인 질은 독자적으로 조사해 노움의 성질에 대해 추리했다. 추리대로라면 노움은 얌전하고 귀여운 존재인 듯하지만… …?



    결론 - 신비의 정령

    질과 함께 발견한 흙의 정령으로 추정되는 존재는 인간을 경계하면서도 흥미를 갖고 있는 듯했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황금 덩어리를 갖고 있으며, 처음 보는 도구와 장신구를 두르고 있었다. 그들의 기술에는 커다란 수수께끼와 가능성이 있을 것 같다. 엔리케에게 보고하자.
  •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과 그 외 모든 지적 재산권은 KOEI에 귀속됩니다.
  •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팁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은 해당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는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자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내용 중 잘못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해주거나 직접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