렐릭하멜른의 피리부는 사나이




    하멜른으로부터 사라져간 피리부는 사나이와 아이들의 전승. 전승이 가리키는 것이 전염병이라는 설도 있으나, 진실은 동방으로의 이민이었다고 한다.








    테마
    옛날 이야기










    렐릭 피스
    랭크렐릭 피스퀘스트
    1깨진 석판
    치장한 남자 이야기
    2비문
    이상한 노래
    3재해 기록
    4유럽 중부의 민화 조각
    5하멜른의 피리부는 사나이
    6도시 기록 조각
    7도시 연대기
    8교회 기록 조각
    9교회에서 보낸 보고서
    10유럽 중부의 역사서 조각
    11유럽 중부의 역사서
    12기념비 사본독일을 개척한 기사단 (4 탐색 1, 보물 감정 3, 자물쇠 따기 1)
    13독일 기사단 기념비독일을 개척한 기사단 (4 탐색 1, 보물 감정 3, 자물쇠 따기 1)
    14식민청부인의 기록 조각함부르크의 마이스터징거 (4 탐색 1, 보물 감정 3, 자물쇠 따기 1)
    15식민청부인의 기록돌아오지 않는 전설 (5 탐색 7, 종교학 9, 고고학 5)

    모험기
    쥐가 들끊는 도시에 나타난 남자는, 피리 연주로 쥐를 조종해 강물에 빠져 죽도록 했다. 그러나 쥐 피해로부터 해방된 도시 사람들은 보수를 주지 않았고, 남자는 다시 피리를 불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대로 도시의 어린 아이들을 이끌고 산으로 들어가 사라져 버렸다. 그 후 사라진 아이들의 모습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5)



    도시 연대기에 따르면 사건은 수백년 전의 6월 26일 성 요한과 성 바울의 기념일에 일어났다고 한다. 130명의 아이들이 피리를 부는 화려한 차람의 사나이를 따라간 뒤, 코펜 근처 처형장에서 실종되었다고 한다. 쥐에 관한 기록은 나오지 않는다. (7)



    이 문서에는, 어린 아이들이 소년 십자군이 되어 성지 탈환을 위해 싸웠다고 나와 있다. 당시 민중이 십자군에 참가하는 것은 흔히 있던 일이었다고는 하나, 이렇게 한 순간에 사라졌다는 식으로 전해지기도 하는 것일까? (9)



    이 자료에는 아이들이 전염병으로 죽어갔다고 되어 있다. 쥐는 전염병을 옮긴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그와 관련된 것일까? 그러나 이 이야기에는 피리부는 사나이에 관한 묘사가 없다. 남자의 이야기는 어디서부터 온 것일까? (11)



    이 기록에는 하멜른의 어린 아이들은 로카톨이라 불리는 식민청부업자의 손에 의해 동유럽으로 이민을 간 것이라고 되어 있다. 이것이 피리부는 사나이의 진상일까? 로카톨의 향방에 대해 조사해 보자 (13)



    로카콜의 일지에는 그가 애용하던 피리와 함께 묻혀 있다고 나와 있다. 그는 고향을 떠난 사람들의 슬픔을 조금이라도 위로하고자, 늘 그 피리를 불고 다녔다고 한다. (15)



    로카톨의 일지를 손에 넣었다. 그 기록에 의하면, 하멜른에서 이민을 보낸 것은 사실이라고 한다. 아이들은 독일 기사단의 보호를 받으면 동유럽으로 여행을 떠났다고 하는데, 아마도 이들이 하멜른의 어린 아이들일 것으로 추정된다. 아이들이 새로운 땅에 도착하여 행복하게 살았기를 바랄 뿐이다. (렐릭 발견)
  •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과 그 외 모든 지적 재산권은 KOEI에 귀속됩니다.
  •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팁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은 해당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는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자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내용 중 잘못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해주거나 직접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