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신화 속의 사냥




    어느 귀족의 요청이다. 다양한 기술이 발달하지 않은 고대에는 사냥에 참가하는 것이 위험하지만, 한편으로는 명예로운 것이었다는 생각이 있었던 것 같다. 그것을 확인하기 위하여 그리스신화에서 사냥이 어떻게 그려져 있는지 알기를 원한다는군. 나폴리의 학자에게 물어보는 것이 어때.













    분류
    [모험] 일반
    난이도

    크로노 퀘스트
    신화시대
    의뢰 장소
    런던

    목적지
    살로니카 살로니카 남서쪽
    발견물
    [보물] 4 큰 멧돼지의 송곳니



















    필요
    종류내용
    스킬
    추가 : 이탈리아어 1
    선행 발견/퀘스트

    보상
    종류내용
    두캇 보상금 : 170,000두캇, 선금 : 10,000두캇
    경험치 발견 경험치 : 690, 카드 획득 경험치 : 345, 보고시 경험치 : 190, 보고시 명성 : 220
    호칭 때를 아는 자 (신화시대)
    아이템 의뢰 알선서 6

    연결 지도/퀘스트

    공략
    1. 나폴리 서고, 학자와 대화

    2. 나폴리 서고, 종교학 장서 열람 x 4회

    3. 나폴리 서고, 학자와 대화

    4. 살로니카, 여행중인 학자와 대화(항구와 광장 사이)

    5. 살로니카 남서쪽, 남동쪽 거대고목에서 동으로 15m, 북으로 11m 부근에서 탐색
    살로니카 남서쪽

    진행
    1. 사냥에 대한 이야기

    그리스신화에는 사냥 이야기가 몇 가지 있지만, 위험이나 명예에 관련된 것이라면 칼리돈의 멧돼지 사냥 이야기가 안성맞춤이지요.

    제 책 중에도 칼리돈의 멧돼지 사냥을 기록한 것이 있습니다. 종교학 선반을 찾아보세요.



    2-1. 멜레아그로스

    …멜레아그로스는 칼리돈 왕의 아들이다. 그가 태어난 지 얼마 안되어 칼리돈에 운명의 여신이 방문하였다. 여신은 장작에 불을 지핀 뒤, 갓난아이의 수명은 장작이 다 탈 때까지라고 예언했다. 칼리돈 왕비는 예언을 듣고, 서둘러 불을 끄고 장작을 상자 안에 숨겼다…



    2-2. 칼리돈의 멧돼지

    …멜레아그로스는 호용무쌍하다고 칭해질 만큼 훌륭하게 성장했다. 어느 해 칼리돈 왕은 아르테미스에게 제물을 바치는 것을 잊어버려, 그에 대한 벌로 칼리돈 땅에 거대한 멧돼지를 풀어놓았다. 멧돼지의 피해를 참다 못한 왕이 멧돼지 사냥 참가자를 모집하여, 그리스 전역에서 용사가 모였다…



    2-3. 멧돼지 사냥

    …그리스 전체의 용사가 모였어도, 멧돼지 사냥은 위험하기 그지없는 일이었다. 어떤 사람은 송곳니에 찔리고, 또 어떤 사람은 바로 옆의 미친 자가 창을 던져 목숨을 잃었다. 드디어 멜레아그로스가 멧돼지에 마지막 일격을 날려 퇴치할 수 있었으나, 문제는 여기서부터였다…



    2-4. 멜레아그로스의 죽음

    …용사들이 명예와 전리품을 둘러싸고 다툼을 시작한 것이다. 다투는 가운데 멜레아그로스는 삼촌 두사람을 죽여 버린다. 칼리돈 왕비는 자신의 형제를 죽인 아들 멜레아그로스를 저주하여, 상자에 숨겨두었던 장작을 불에 던졌다. 멜레아그로스는 전신에 불타는 듯한 통증을 느끼며 이윽고 숨을 거두었다…



    3. 명예와 죽음과

    거대한 짐승을 사냥하는 데 공을 세운 사냥꾼에게는 사냥감의 모피와 이빨을 지급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많은 희생을 낸 데다, 전리품을 놓고 다투던 사냥이 먼 옛날에 있어, 멜레아그로스 이야기의 바탕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살로니카의 여행중인 학자에게 물어보세요.



    4. 거대한 송곳니

    이야기는 사람간에 전해지는 동안 과장되는 경향이 있으니, 멧돼지 사냥을 발단으로 한 씨족끼리의 다툼이 멜레아그로스 이야기가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그러고 보니, 이 도시 외곽에서 오래되고 거대한 송곳니를 봤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조사해 보면 어떨까요.



    결론 - 고대의 사냥 전리품

    멜레아그로스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고대 그리스에서는 거대한 짐승을 사냥하는 데 공을 세운 사냥꾼에게 전리품을 주는 풍습이 있었던 것 같다. 살로니카의 교외에서 오래되고 거대한 송곳니를 보았다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 이것은 고대 사냥의 전리품인 것일까. 살로니카 남서쪽의 거대고목 주위를 살펴보자.
  •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과 그 외 모든 지적 재산권은 KOEI에 귀속됩니다.
  •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팁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은 해당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는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자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내용 중 잘못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해주거나 직접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