렐릭브르타뉴의 암사자




    브르타뉴의 암사자로 통하며 프랑스 연안부를 어지럽히던 여해적 잔느. 그녀의 복수는 성공했을까.








    테마
    전설의 의적과 해적










    렐릭 피스
    랭크렐릭 피스퀘스트
    1여해적의 기록 조각
    2브르타뉴의 옛날 이야기 조각
    3브르타뉴 공국의 역사
    4여해적의 기록 일부
    5여해적의 기록
    6프랑스 왕의 서간 사본
    7크리슨 남작가의 역사
    8슬루이스 해전
    9브르타뉴 계승 전쟁
    10코그 전술
    11어떤 기사의 최후
    12여자 복수귀
    13복수의 암사자난폭한 기사의 열전 (7 탐색 6, 고고학 8, 자물쇠 따기 6)
    14암사자 전설잉글랜드 왕국을 수호하는 보석 (9 탐색 11, 보물 감정 13, 자물쇠 따기 11)
    15여해적의 검 지도브르타뉴 암사자의 검 (7 탐색 10, 보물 감정 12, 프랑스어 1*)

    모험기
    백년전쟁 초기에 「브르타뉴의 암사자」라 불리던 귀부인 해적이 있었다고 한다. 그녀는 프랑스의 배, 도시, 마을을 가차없이 습격하여 북 프랑스 일대의 땅을 어지럽혔다고 한다. 프랑스 왕은 세수입에 막대한 타격을 입힌 그녀를 매우 증오했다고 전해진다. (5)



    귀부인의 이름은 잔 드 벨빌. 프랑스 굴지의 미녀라 칭송받던 그녀는 브르타뉴의 유명한 기사, 크리슨 남작과 결혼했다. 이들 부부는 매우 사이가 좋아 3남 2녀를 두었으나, 공위 계승을 둘러싼 다툼이 발발하면서 그녀의 행복한 생활도 끝이 나고 말았다. (7)



    브르타뉴 공의 후계자 다툼에 잉글랜드와 프랑스가 개입했다. 크리슨 남작은 프랑스 편이었지만, 한 전투에서 잉글랜드의 포로가 됐다는 사실 때문에 내통을 의심받게 된다. 창 시합 때문에 파리를 방문 중이던 남작은 프랑스 왕의 명령으로 인해 갑작스레 사로잡혔다. (9)



    크리슨 남작은 자신의 결백을 주장했고, 잔 또한 구명을 탄원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남작은 형장의 이슬로 사라져, 그 목은 낭트의 성문에 걸렸다. 사랑하는 남편을 억울하게 잃은 잔은 격하게 분노했고, 프랑스 왕에게 복수할 것을 맹세했다. (11)



    잔은 가진 재산을 처분하여 병사를 고용한 뒤 잉글랜드 진영에 몸을 던졌다. 그러나 육지에서의 전투는 제약이 많아 원하는 때 원하는 장소에서 전투를 시작할 수 없다. 이에 잔은 3척의 쾌속선을 얻어, 선체는 검게 칠하고 돛은 붉게 물들여 바다로 나간다. (12)



    이것이 바로 브르타뉴의 암사자라 불리는 전설의 여해적이 탄생하게 된 계기다. 잔은 용맹한 두 아들을 이끌고 가장 먼저 적을 향해 달려들었다고 한다. 극소수의 패잔병만을 살려보냈는데, 프랑스 왕에게 「잔 드 크리슨의 소행이다」라는 말을 전하도록 하기 위해서였다고 한다. (13)



    프랑스 왕이 붕어한 뒤에도 잔의 싸움은 끝나지 않았다. 그녀의 복수 대상은 프랑스 자체였던 것인지도 모른다. 잔이 복수를 멈추고 바다를 떠난 것은 그로부터 16년이나 지난 뒤였다고 전해진다. (14)



    일찍이 「브르타뉴의 암사자」라 불리던 여해적, 잔 드 크리슨이 애용했다고 전해지는 검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15)
  •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과 그 외 모든 지적 재산권은 KOEI에 귀속됩니다.
  •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팁이나 정보 등의 게시물은 해당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는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자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내용 중 잘못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해주거나 직접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